카테고리 없음

음주운전 안걸리는 기술 방법 작전

억으로 2023. 3. 10. 11:26
반응형

“와, 진짜 안 걸리네” 음주운전 안 걸리는 ‘이 기술’, 운전자들은 대 환호를 했다.!

음주운전 막는 가장 효과적인 방안.

파보니 세이프티 휴대용 알콜 음주측정기

COUPANG

www.coupang.com

작년 9월부터 3개월간 한국교통안전공단에서 음주운전 방지장치를 시범 운영했다. 제주도, 대구, 여수 등 주요 관광지에 있는 렌터카 40대에 이 장치를 장착한 것이다. 장치가 부착된 렌터카는 반드시 운전자가 음주 측정을 한 후 혈중알콜농도 0.03%를 넘기지 않아야 시동이 걸린다. 만약 기준치 초과일 경우 운전을 할 수 없도록 락이 걸린다.


실제로 음주운전을 시도하였다.

지난 시범운영 결과 672명의 운전자가 측정에 참여한 것으로 나타났다. 이들은 총 8,708회 음주측정을 했으며, 측정 결과 음주검출 568회(6.5%), 혈중알코올농도 0.03이상 검출된 차량 시동제한이 86회(1.0%)로 나타났다. 이를 쉽게 설명하면 3달간 86번의 측정치 초과 결과가 발생한 것인데, 개인별 1회 측정했다면, 무려 86회의 음주운전을 예방한 것과 다름 없다.


한 숨 자도 조심해야 한다.

이번 시범 운영 결과 중 주목할 부분으로 아침 시간대 시동제한 결과가 있다. 음주 당일날 운전은 하지 않았지만 숙취로 인해 다음날 이른 아침(6~8시)에도 운전을 할 수 없는 상황이 발생한 것이다. 해당 시간대는 전체 시동제한율보다 2.2배 높았다. 숙취 운전은 생각보다 위험하다. 해외 연구에 따르면 숙취 운전자는 음주 운전자보다 훨씬 더 많은 실수를 한 것으로 나타났다.

포플러앤씨 미논 스퀘어넥 원피스

COUPANG

www.coupang.com

연구팀에 따르면 숙취 상태의 신체는 반응속도가 느려, 운전할 때 실수를 더 하게 된다고 언급하기도 했다. 즉, 남들이 보기에 음주 운전자가 운전하는 것 처럼 보일 수 있다는 의미다. 때문에 숙취가 해소되는 시간을 고려해 오전까지는 운전을 하지 않는 것이 음주단속에 걸리지 않고 교통사고도 예방할 수 있다. 참고로 소주 한 병을 70kg 성인이 마셨을 때 최소한 8시간은 지나야 혈중 알콜농도가 0.05% 밑으로 떨어진다. 즉, 완전히 해독되려면 12시간정도는 있어야 한다는 계산이 나온다.

다매다매 술자리 필수품 휴대용 마우스피스 음주측정기

COUPANG

www.coupang.com


마지막으로 술에는 장사가 없다.

아무리 체력이 좋고 간 해독능력이 좋아도 음주운전을 하면 결코 일상 주행과 같을 수 없다. 온 몸의 감각이 둔해지고 올바른 판단을 할 수 없어, 결국 대형사고로 이어지기 쉽다. 이 경우 징역형이나 수천만원에 달하는 벌금을 내야할 수 도 있다. 때문에 아무리 귀찮다 하더라도 반드시 대리운전 혹은 대중교통을 이용해 귀가하기 바란다. 음주운전은 우리나라 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범죄로 볼 만큼 매우 악질인 행동이라는 점 꼭 참고하자. 또한 시민들의 자발적 행동으로 음주운전을 근절할 수 없다면 제도정비를 통해 탑승 시 음주 측정을 반드시 하도록 의무화 하는 방안을 생각해볼 필요가 있겠다. 그동안 수 많은 비극이 펼쳐졌으니 말이다.

LED액자35R_술집_LED조명액자_nr062

COUPANG

www.coupang.com



조심하자 음주운전!!!

반응형